당신의 엉덩이 모양을 바꾸는 하루 5분 운동


오래 앉아서 생활하면서 운동이 부족한 경우, 엉덩이 근육이 약해지거나 탄력을 잃고 처질 수 있는데요. 엉덩이 근육은 몸매를 돋보이게 만들며,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골밀도 증가 및 근육량 손실을 방지하고,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며, 통증 감소 및 부상 예방에 효과적인데요. 신진대사 활동을 촉진하고, 칼로리를 태웁니다. 당신의 엉덩이 모양을 바꾸는 하루 5분 운동을 확인하세요.



1. 런지


매트에 똑바로 서서 손을 가슴 앞으로 모아줍니다. 그리고 왼발을 앞으로 내딛고, 무릎을 구부리며 런지 자세를 진행하면 되는데요. 90도 각도가 되도록 무릎을 구부리며 엉덩이를 낮췄다가 일어서는 동작을 30초 반복하세요. 그런 다음 반대편 다리를 앞으로 내딛고 30초 운동합니다. 


2. 브릿지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팔로 바닥을 누르면서 엉덩이를 띄웁니다. 무릎은 구부리고, 발바닥을 붙인 상태에서 발꿈치를 띄우세요. 브릿지 변형 자세로 최대한 버티는 동작을 유지하면 되는데요. 1분간 반복합니다. 몸은 사선을 유지합니다. 



3. 사이드 스쿼트


매트에 발을 모으고 선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이동하며 스쿼트를 진행하세요.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한 위치까지 엉덩이를 낮춥니다. 좌우로 움직이며 사이드 스쿼트 동작을 1분간 반복하세요. 상체는 세우고, 손은 가슴 앞에서 맞잡습니다. 


4. 체어 변형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린 상태로 서서 팔을 앞으로 뻗어주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며 엉덩이를 낮추고, 상체를 앞으로 숙여줍니다. 시선은 정면을 응시하면서 최대한 버티면 되는데요. 근력이 부족한 경우, 벽에 기대서 진행합니다. 



5. 덩키킥 변형


매트에 무릎을 꿇고 엎드립니다. 팔뚝으로 몸을 안정적으로 지탱하세요.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오른쪽 다리를 천장으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내렸다가 드는 업다운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무릎은 펴주고, 엉덩이를 자극하는 움직임에 집중합니다. 반대편 다리로 30초 반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