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씩 이 동작을 하면 생기는 복근의 변화


상복부와 하복부를 포함한 복부 전체를 압박하는 운동을 통해 복근을 두드러지게 만들고, 복부의 군살을 제거할 수 있는데요. 몸통 주위의 근육을 강화할 수 있으며, 동시에 코어 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장 운동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소화 개선 및 변비 예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데요. 매일 5분 복근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리버스 크런치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팔로 바닥을 누르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고, 다리 사이가 벌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천장 방향으로 올리면서 엉덩이를 최대한 들어주세요.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2. 크로스 니업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오른쪽 무릎을 왼쪽 팔꿈치 방향으로 당깁니다. 그리고 원래 자세로 돌아간 후, 왼쪽 무릎을 오른쪽 팔꿈치 방향으로 당겨주세요. 1분간 다리를 바꿔가며 운동하고, 상체는 안정적으로 지탱합니다. 



3. 크런치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바닥에 붙이세요. 그리고 손은 머리 옆으로 옮기거나 뒤로 보내서 깍지 껴 잡습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들었다가 내리는 크런치 동작을 1분간 반복하면 되는데요. 허리를 과하게 꺾지 말고, 복근에 자극을 느끼면서 운동합니다. 


4. 플랭크 변형


플랭크 기본자세로 매트에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은 상태로 3초 이상 버텼다가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왼팔을 앞으로 뻗어서 버티세요. 1분간 팔을 바꿔가며 움직이면 되는데요. 버티는 시간을 점차 늘립니다. 



5.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손바닥으로 바닥을 지탱하고, 무릎을 공중으로 띄우서 V자 모양을 만드세요. 그리고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다리를 폈다가 다시 복부를 중심으로 몸을 접으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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