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후 뱃살을 없애는 하루 5분 맨몸 운동


신체의 움직임이 떨어지고, 칼로리 섭취량이 늘어나면, 체중이 불어나게 되는데요. 식습관을 조절하면서 운동을 꾸준하게 반복하면, 복부 비만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특히 몸 전체를 움직이면서 복부를 다각도에서 압박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한 달 후 뱃살을 없애는 하루 5분 맨몸 운동을 소개합니다.



1. 플랭크 업다운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린 상태에서 오른쪽 팔꿈치를 구부리며, 팔뚝을 바닥애 댑니다. 그리고 왼쪽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뚝을 대면, 팔꿈치 플랭크 자세가 완성되는데요. 다시 팔꿈치를 펴서 원래 자세로 돌아가세요. 1분간 이러한 동작을 반복하세요. 


2.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옆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무릎을 펴줍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무릎을 당기는 동시에 상체를 일으켜서 왼쪽 팔꿈치를 틀어줍니다. 원래 자세로 돌아가서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오른쪽 팔꿈치를 틀어주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3. 사이드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붙입니다. 손은 머리 옆으로 가져갑니다. 그리고 상체를 왼쪽으로 일으키며, 오른손을 왼쪽 무릎 바깥 방향으로 뻗어주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반대편 방향으로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사이드 크런치 변형 동작을 진행하세요. 


4. 낙타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은 상태에서 상체를 일으키세요. 그리고 천천히 뒤로 젖히면서 가슴을 확장합니다. 손으로 발목을 잡거나 바닥에 놓습니다. 고개를 뒤로 떨어뜨리면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복부와 척추를 충분히 자극하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5. 버피


바닥에 서서 손을 짚으면서 다리를 점프하여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팔굽혀펴기를 1회 하고, 다리를 손목 방향으로 점프하여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런 다음 점프하는 동시에 손을 머리 위로 올려서 손바닥을 마주칩니다. 다시 착지하여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1분간 계속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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