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배 없애는 습관! 매일 5가지 동작을 하세요


신체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면서 독소 및 노폐물을 배출하면, 특정 부위에만 살이 찌는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복부를 중점적으로 자극하는 운동을 선택하여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평소 복부에 힘을 주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똥배 없애는데 효과적인 5가지 동작을 확인하세요.



1. 다운도그


바닥에 무릎을 꿇고 상체를 앞으로 숙여서 손을 뻗어주세요.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다리를 펴고, 다운도그 자세를 만듭니다. 엉덩이는 천장을 향하고, 시선은 발끝을 응시합니다. 무릎을 펴주면서 상체와 하체 전신을 스트레칭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2. 더블 크런치


매트에 누워서 팔을 머리 위로 올립니다. 그리고 복부를 중심으로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어주면 되는데요. 천장 방향으로 뻗었다가 원위치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고, 복부를 전체적으로 공략합니다. 



3. 크로스 니업


바닥에 플랭크 자세로 엎드린 다음 시작하세요. 왼쪽 무릎을 당겨서 오른쪽 팔꿈치 방향으로 가져갔다가 원위치하고, 반대편 무릎으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다리를 교차하고, 상체가 무너지지 않도록 균형을 잡습니다. 


4. 코브라 변형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손바닥을 누르면서 상체를 일으키세요. 하체를 바닥에 붙이고, 상체를 확장시키세요. 무릎을 구부리며, 발가락을 천장으로 들어주고, 고개를 뒤로 젖히면서 운동 강도를 높입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5.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팔뚝으로 지탱하여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무릎을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다리를 움직이면 되는데요. 1분간 복부에 힘을 주면서 다리를 교차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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