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이 동작을 하면 한 달 후 생기는 신체 변화


이 동작은 요가의 기본자세 중 하나로써 근육이 중력에 대항하여 자세를 잡기 위해 노력하기 때문에 여러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순환을 개선하고, 스트레칭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근력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로를 해소하고, 에너지 레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운동 방법


바닥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린 후, 발을 손목 방향으로 조금씩 당기면서 엉덩일르 천장으로 높이 들어주세요. 무릎을 완전히 펴면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는 상태에서 호흡하면 되는데요. 발꿈치는 바닥에 붙이도록 하고, 상체를 늘여줍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다운도그 자세에서 팔꿈치를 구부렸다가 펴면서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는데요. 이때 무릎은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며, 시선은 발끝을 유지합니다. 또한, 코브라 자세와 병행할 수 있는데요. 1분간 운동하세요. 



운동 효과


엎드린 자세를 버티면서 머리가 심장 아래로 떨어지고, 몸 전체의 혈액 흐름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순환계에 좋은 자세로써 순환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팔, 어깨, 가슴, 복부 근육을 강화하고, 햄스트링, 종아리를 스트레칭할 수 있는데요. 척추를 부드럽게 재정렬하고, 요통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소화 개선, 활력 증진, 면역 체계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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