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스쿼트 100개씩 하면 어떤 일이 생길까요


스쿼트는 엉덩이 근육만을 위한 운동 같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몸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동작인데요. 신체의 핵심 근육인 코어를 강화할 수 있으며, 칼로리를 태우고, 지방을 분해합니다. 또한, 균형을 유지하고, 자세를 향상시키는데요.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셀룰라이트나 특정 부위의 비만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운동 방법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췄다가 일어서면 되는데요. 허벅지가 평행하도록 낮추고, 일어서면서 골반이 앞으로 튀어나오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상체는 꼿꼿하게 세우고, 시선은 정면을 응시합니다. 하루 100개를 목표로 1분씩 나눠서 진행하세요. 


운동 효과


엉덩이 볼륨 향상 

몸이 아래로 내려가면서 햄스트링을 주로 사용하고, 일어서면서 둔근 및 대퇴사두근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엉덩이 볼륨을 키우고, 하체 근육을 강화할 수 있으며, 체형을 매력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코어 근육 강화 

스쿼트는 주로 하체 근육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코어를 안정화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상체를 꼿꼿하게 세우고, 구부러짐을 막기 위해서는 복부 및 등 근육을 사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스쿼트 자세를 바르게 진행한다면, 코어 근육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근감소 예방 

신체의 큰 근육이 분포하고 있는 하체 운동은 근육량을 늘리는 동시에 뼈를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근육이 감소하여 각종 질병으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루 종일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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