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5분 사소한 동작이 가져올 놀라운 효과


아침에 일어나서 하는 몇 가지 움직임이 하루를 활기차게 만들고, 몸 컨디션을 끌어올릴 수 있는데요. 자면서 생길 수 있는 근육의 긴장이나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순환을 활발하게 만들고,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는데요. 아래 5가지 운동을 1분씩 반복하여 진행합니다.



1. 비둘기 변형


매트에 앉아서 왼발을 앞으로 뻗고, 오른발을 뒤로 뻗으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리면서 발을 골반 방향으로 당기고,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리면서 발가락을 천장 방향으로 올립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꼿꼿하게 세우고, 양손을 뒤로 보내서 오른쪽 발가락을 잡으면서 스트레칭합니다. 30초 진행 후,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30초 운동하세요. 


2. 낙타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은 상태에서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팔을 뒤로 보내서 손으로 발바닥이나 발목을 잡은 후, 상체를 천천히 뒤로 젖히면 되는데요. 고개를 완전히 떨어뜨리며 스트레칭을 진행합니다. 1분 동안 호흡을 유지하세요. 



3. 코브라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상체를 앞으로 숙이세요. 그리고 가슴을 바닥에 닿을 것처럼 앞으로 움직이면서 상체를 일으켜서 코브라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무릎을 완전히 펴고, 척추를 최대한 늘여줍니다. 시선은 정면이나 45도 높이를 향하고, 호흡을 유지하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4. 물고기


매트에 누워서 몸을 편하게 만드세요. 그리고 팔뚝을 바닥에 밀면서 상체를 들고, 고개를 떨어뜨립니다. 그러면 가슴을 개방시킬 수 있는데요. 척추의 곡선을 유지하면서 호흡을 진행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하며, 하체는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합니다. 



5. 상체 숙이기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다리를 펴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구부려서 발바닥을 왼쪽 허벅지 안쪽에 댑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양손을 뻗어서 왼발을 접어주세요. 30초 진행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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