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어진 신체를 바로 잡는 스트레칭 자세 5가지


장시간 같은 자세로 움직이지 않으면, 신체에 불필요한 스트레스가 가해지고, 골반이 틀어지거나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신체의 균형을 되찾고, 스트레스를 풀어줄 수 있는 스트레칭 운동을 매일 반복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면 짧아진 근육을 길게 만들고, 뒤틀림을 바로 잡을 수 있는데요. 아래 5가지 동작을 1분씩 운동합니다.



1. 소머리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다리를 펴고, 편하게 호흡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리면서 발을 골반으로 당기고, 오른쪽 다리 위로 왼쪽 다리를 교차하여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당겨줍니다. 이때 양쪽 무릎의 위치가 동일하도록 맞추세요. 그런 다음 오른손을 위로 왼손을 아래로 하여 몸 뒤로 보내고, 깍지 껴 잡아줍니다. 팔과 다리의 위치를 바꿔가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2. 다리 당기기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뻗어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양손으로 정강이 부분을 감싸줍니다. 다리를 상체에 최대한 붙인다는 생각으로 30초 동안 스트레칭합니다. 그런 다음 반대편 다리를 동일한 방법으로 30초 반복하세요. 



3. 개구리 변형


매트에 무릎을 꿇고 엎드리세요. 양쪽 무릎을 최대한 넓게 벌리고, 위치가 동일하도록 맞춥니다. 그리고 상체를 숙여서 골반 주위에 자극이 올 수 있도록 자세를 유지하면 되는데요. 몸을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4. 비틀기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 위로 왼쪽 다리를 교차하여 발바닥을 바닥에 붙이세요. 그리고 오른발은 골반으로 최대한 당깁니다. 오른팔을 왼쪽 다리 바깥 방향에 대고, 허리를 비틉니다. 다리의 위치를 바꿔가며 좌우로 1분간 스트레칭합니다. 



5. 화환 변형


매트에 엎드려서 다리를 당긴 후, 다운도그 자세를 만드세요. 엉덩이가 높이 올라간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이 상태에서 다리를 점프하여 손목 방향으로 당기고, 상체를 세워서 화환 자세로 연결합니다. 손은 다리 사이에 모아서 붙이고, 발목은 바깥 방향으로 돌려주세요. 1분간 호흡하며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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