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씩 울퉁불퉁한 골반 확실하게 없애는 동작


골반이 울퉁불퉁하여 고민이거나 골반 라인을 바로 잡고 싶다면, 둔근을 중심으로 하체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운동을 시작해야 하는데요. 골반 주위 근육을 반복적으로 움직이면서 엉덩이를 압박하고, 몸매를 점차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복근 및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하루 1분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사이드 레그레이즈 변형


매트에 오른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누워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왼손은 바닥에 대고, 오른발 위로 다리를 교차하여 왼발을 고정합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동안 진행하세요. 반대편으로 돌아서 눕고, 왼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으로 30초 반복합니다. 


2. 덩키킥 변형


매트에 팔뚝을 대고 엎드려서 무릎을 꿇고, 네발기기 변형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30초 반복하세요. 반대편 다리로 30초 진행합니다. 



3.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고,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뻗고, 무릎을 펴주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면서 교차하면 되는데요. 다리의 위치를 한 번씩 바꿔가며 1분 동안 운동하세요. 


4. 사이드킥


바닥에 무릎과 손바닥을 대고 엎드려서 네발기기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무릎이 구부러진 상태를 유지하면서 운동합니다. 오른쪽 다리도 동일하게 30초 반복하세요. 



5. 사이드 플랭크 업다운


오른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눕고, 왼손은 머리 옆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업다운 동작을 30초 동안 반복하세요. 반대편으로 자세를 바꿔서 동일한 동작을 30초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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