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은 어깨를 바로 펴는 초간단 5분 운동


어깨가 굽으면서 목이 앞으로 나오거나 신체의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어깨를 펴줄 수 있는 운동을 통해 불균형을 바로 잡고, 어깨 결림이나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척추도 곧게 펼 수 있으며, 근육을 강화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굽은 어깨를 바로 펴는 초간단 5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차일드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으세요.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손을 뻗어주면 되는데요. 꼬리뼈에서부터 최대한 멀리 늘린다는 생각으로 상체를 스트레칭합니다. 이때 엉덩이가 발꿈치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호흡을 유지하면서 1분간 운동합니다. 


2. 돌핀 플랭크


매트에 플랭크 자세로 엎드리세요. 그리고 다리를 손목 방향으로 당기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높이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뚝을 바닥에 대는 돌핀 플랭크 자세로 전환합니다. 시선은 발끝을 향하세요. 1분간 버팁니다. 



3. 밴드 당기기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손목 사이에 탄력 밴드를 끼웁니다. 그리고 손을 머리 위로 뻗으세요. 그런 다음 천천히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W 모양을 만듭니다. 팔꿈치는 90도 각도로 유지하고, 가슴을 확장시키면서 상체를 곧게 펴줍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4. 다운도그


매트에 엎드려서 손목과 발목의 간격을 조금씩 좁히면, 엉덩이를 천장으로 높이 올리는 다운도그 자세를 만들 수 있는데요. 팔꿈치와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완전히 펴고, 상체와 하체를 충분히 스트레칭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5. 상체 들기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손을 머리 뒤로 보내서 깍지 껴 잡으세요. 그리고 하체를 바닥에 고정하고, 상체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하면 되는데요. 골반이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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