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 동안 나잇살을 줄이는 확실한 방법


나이가 들면서 운동을 해도 살이 쉽게 빠지지 않는 상황이 나타나는데요. 노화가 진행되면서 근육량이 떨어지고, 신진대사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따라서 근력 운동을 소홀히 하지 말고, 근육량을 증가시킬 수 있는 운동에 시간을 써야 하는데요. 가벼운 유산소 운동과 함께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매일 5분 동안 나잇살 줄이는 확실한 방법을 확인하세요.



1. 스쿼트 변형


손에 생수병이나 아령을 들고 서서 시작합니다.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엉덩이를 낮춰서 스쿼트를 진행하세요. 동시에 팔을 W자 모양으로 만들었다가 일어서면서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1분간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세요. 


2. 크런치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뒤로 보내서 깍지 껴 잡으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들었다가 복부를 자극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되는데요. 1분간 반복하세요. 



3. 크로스 니업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왼쪽 팔꿈치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반대편 무릎을 오른쪽 팔꿈치로 당겨주세요. 1분 동안 다리를 교차하면 되는데요. 상체는 흐트러지지 않도록 안정적으로 고정합니다. 


4. 보트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펴주세요. 그리고 상체를 뒤로 천천히 젖히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팔을 앞으로 뻗고, 균형을 유지하면서 1분간 버티면 되는데요. 복부에 힘을 주면서 운동합니다. 



5. 레그레이즈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팔을 바닥에 누르면서 몸을 지탱하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다리 사이가 벌어지지 않도록 힘을 줍니다. 그런 다음 원을 그리는 것처럼 돌려주면 되는데요. 1분간 방향을 바꿔가며 운동하세요. 허리가 들리지 않도록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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