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 이 동작을 하면 나타나는 똥배의 변화


똥똥하게 불러 나온 배를 흔히 똥배라고 부르는데요. 똥배는 고혈압, 당뇨, 심장마비 등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며, 몸매를 망치기 때문에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 하루빨리 없애는 것이 좋은데요. 뱃살과 이별하고, 몸매 라인을 되찾기 위한 운동으로 아래 5가지 동작을 1분씩 반복할 수 있습니다. 운동 사이에는 최소한의 휴식 시간을 갖고, 운동 전후에는 몸을 충분히 풀어줍니다.



1. 상체 들기


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무릎을 세우며, 발을 바닥에 붙이세요. 그리고 팔을 머리 위로 뻗습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키며 팔을 무릎 근처로 옮겼다가 원위치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반복하고, 허리가 과하게 꺾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2.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고정합니다. 그리고 왼발을 오른쪽 무릎 근처에 올리세요. 그런 다음 손을 머리 옆으로 가져가고, 상체를 왼쪽으로 일으키면서 오른쪽 팔꿈치를 왼쪽 무릎과 가깝게 위치하세요. 30초 동안 반복 후,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상체를 오른쪽으로 일으키는 동작을 30초 반복합니다. 



3. 레그레이즈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다리 사이에 짐볼을 끼웁니다. 그리고 팔로 바닥을 지탱하며, 다리를 천천히 들었다가 내리는 레그레이즈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허리가 들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짐볼이 떨어지지 않도록 힘을 유지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4. V 트위스트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펴주세요. 그리고 손에 볼이나 생수병 등을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이제 상체를 좌우로 움직이는 동작을 1분간 진행하세요. 



5. 비틀기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팔을 옆으로 벌리고, 손바닥으로 바닥을 지탱하세요. 그리고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왼쪽으로 넘겼다가 오른쪽으로 넘기면서 비트는 동작을 1분간 진행하면 되는데요. 다리 사이에 물체를 끼우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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