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5가지 운동을 매일 해야 하는 이유


엉덩이 근육을 포함한 하체를 튼튼하게 만드는 운동을 꾸준하게 진행하면, 골밀도가 증가하고, 운동 능력이 향상되며, 허리나 무릎 등의 부담을 덜어주기 때문에 통증 감소 및 부상 예방에 효과적인데요. 더 나은 자세를 만들 수 있어서 자세를 교정할 수 있으며,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아래 5가지 운동을 1분씩 진행하세요.



1. 스쿼트 변형


손에 아령이나 생수병 등을 들고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추고, 팔꿈치를 구부려서 가슴 앞으로 모아줍니다. 그런 다음 일어서면서 팔꿈치를 펴고, 손을 머리 위로 올려주세요. 1분간 스쿼트 동작을 반복합니다. 


2. 런지 변형


다리를 모으고 매트에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왼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리며, 손을 머리 위로 뻗어주세요. 오른쪽 다리의 무릎은 구부러짐 없이 완전히 펴줍니다. 30초 동안 최대한 버티세요. 그런 다음 반대편 다리를 뒤로 뻗고 동일하게 30초 반복합니다. 



3.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무릎을 세우며, 발을 붙입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우면서 몸을 사선으로 만들었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엉덩이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4. 스텝업 변형


스텝박스나 오를 수 있는 물건을 앞에 두고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로 오르면서 오른쪽 무릎을 당겨서 킥 동작을 추가하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바닥으로 착지하여 내려옵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로 오르면서 왼쪽 무릎을 들어주는 동작을 진행합니다. 1분간 번갈아 움직이세요. 



5. 다리 들기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팔을 손바닥이 보이도록 뒤집고 몸 옆에 붙입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하면 되는데요. 상체를 들어서 긴장감을 유지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