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세에서 복부를 움직이기만 해도 생기는 놀라운 효과


격렬하게 몸을 움직이거나 도전적인 자세를 반복하지 않아도 복부를 자극하거나 건강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복식 호흡을 통해 복직근의 힘을 기르는 동시에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독소를 배출하며, 소화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흡기를 강화할 수 있는데요.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 1가지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다리를 편 상태로 앉습니다. 그리고 양쪽의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골반 방향으로 최대한 당겨주세요. 그런 다음 손은 무릎에 편하게 올리고, 상체를 꼿꼿하게 세웁니다. 이 상태에서 호흡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호흡을 마시면서 복부를 최대한 당겼다가 호흡을 뱉으면서 배를 팽창합니다. 짧게 끊어서 1분간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


군살 제거 

복부에 힘을 주면서 호흡을 진행하는 동안 군살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흔히 드로인 운동이라 불리는 배에 힘을 주는 습관과 마찬가지로 유사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신진대사를 촉진하거나 체지방을 분해할 수 있으며, 복부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소화 개선 

호흡과 함께 복부를 자극하는 운동은 소화불량에서부터 변비에 이르기까지 내장 기관의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복부를 마사지하고, 소화를 촉진시키며,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독소 배출 

몸속의 독소 및 노폐물이 제때 배출되지 않으면, 면역력이나 신진대사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간단한 운동을 통해 독소를 배출하고, 면역 체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흡하는 과정에서 폐 기능 향상 및 호흡기 시스템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