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세에서 1분 동안 다리를 움직이면 생기는 효과


바닥에 엎드려서 엉덩이를 높이 드는 다운도그 자세에서 다리를 반복적으로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순환을 촉진하여 신선한 혈류를 몸 곳곳에 전달하고, 햄스트링과 종아리를 길게 늘이며, 팔과 어깨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부정한 자세를 펴고, 척추를 유연하게 만들며, 상체 스트레칭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다운도그 변형 운동을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손목 방향으로 당겨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높이 들고, 다운도그 자세를 만듭니다. 이때 팔꿈치나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세요. 그런 다음 왼쪽 발꿈치를 들면서 다리를 살짝 당겼다가 돌아가고, 오른쪽 발꿈치를 드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1분 동안 다운도그 상태를 유지하면서 다리를 움직이세요. 


운동 효과


순환 개선 

움츠러든 신체를 확장시키면서 순환을 개선하면, 노폐물 및 독소의 배출을 돕고,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혈류를 촉진하여 신체 곳곳에 전달하며,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거나 부종을 방지할 수 있으며,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근력 강화 

다운도그 자세를 유지하면서 복직근 및 복횡근을 강화할 수 있으며, 팔과 어깨, 가슴 등의 근력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 효과를 얻는 동시에 근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자세 교정 

하루의 대부분을 앉아서 생활하면, 유연성이 떨어지면서 몸이 굳거나 구부정하게 변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상체와 하체를 확장시키고, 유연성을 향상시키며, 불균형한 근육을 강화하면서 자세를 교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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