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깅 대신 이 동작을 하면 생기는 체지방의 변화


날씨에 상관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을 통해 조깅을 대체할 수 있는데요. 군살 제거뿐만 아니라 근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운동 효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신체 핵심 코어 근육을 단련하는 동시에 전신을 튼튼하게 만들고, 체지방을 줄일 수 있는데요. 5가지 동작을 1분씩 반복하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버드독 변형


매트에 손바닥과 무릎을 대고 엎드려서 네발기기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고, 왼발을 뒤로 뻗습니다. 그런 다음 복부를 중심으로 동시에 당겼다가 최대한 뻗어주면 되는데요. 30초 반복 후, 반대편 팔과 다리로 30초 반복하세요. 


2. 스위밍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어줍니다. 그리고 오른팔을 들면서 왼발을 들어주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왼팔과 오른발을 들어줍니다. 수영을 하는 것처럼 팔과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위아래로 1분간 움직입니다. 



3.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눕고, 손을 머리 뒤로 가져가 깍지 껴 잡습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서 오른쪽 팔꿈치를 가져갑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가져가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4.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눕고, 허벅지 사이에 탄력 밴드를 끼웁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붙이세요.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내렸다가 드는 업다운 동작을 반복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5. 마운틴 클라이머


매트에 엎드리고,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겼다가 돌아가고, 오른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립니다. 달리기를 하는 것처럼 속도감 있게 다리를 교차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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