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전 누워서 이 루틴을 하면 벌어지는 효과


저녁 시간 이후 쉬는 시간을 활용하거나 잠들기 전 누워 있는 시간을 활용하면, 운동 부족에서 벗어나는 동시에 몸매를 탄력 있게 바꾸거나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긴장된 신체를 풀어주고, 근력을 더할 수 있으며, 칼로리를 소모하여 다이어트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누워서 할 수 있는 5가지 운동을 확인하세요.



1. 다리 넘기기


매트에 누워서 팔을 옆으로 펼치거나 머리 옆으로 가져갑니다. 그리고 다리를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오른쪽으로 넘겼다가 돌아오고, 왼쪽으로 넘겼다가 돌아옵니다. 복부에 힘을 주고, 상체를 안정적으로 잡아주면서 1분간 반복하세요. 


2. 브릿지 & 짐볼


짐볼 위에 발을 올리고, 바닥에 누워서 시작합니다. 팔을 매트에 고정하고, 균형을 유지하면서 엉덩이를 들어주세요. 브릿지 자세를 만든 후,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브릿지 자세를 반복하여 운동합니다. 



3. 크런치


매트에 눕고, 손을 머리 옆으로 옮긴 후, 무릎을 세우고 발을 붙입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켰다가 내리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하면 되는데요. 허리가 과하게 꺾이지 않도록 주의하며, 복부를 압박하는 동작을 진행합니다. 


4. 브릿지 변형


매트에 눕고, 왼발을 오른쪽 무릎에 올린 상태에서 엉덩이를 들고,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30초 동안 엉덩이를 내렸다가 들면서 브릿지 업다운 동작을 진행하세요. 다리의 위치를 바꾼 다음 30초 반복합니다. 



5. 레그레이즈 변형


매트에 눕고, 상체가 뜨지 않도록 고정한 상태에서 다리를 바닥과 90도 각도로 올려주세요. 그리고 복부에 손을 올려서 긴장감을 유지합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최대한 벌렸다가 오므리는 동작을 1분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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