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를 완벽하게 만드는 단 1가지 운동 루틴


스쿼트와 런지는 대표적인 하체 운동으로써 강력한 운동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스쿼트와 런지를 섞어서 진행하는 운동 루틴을 통해서 처진 엉덩이를 탄력 넘치게 만들고, 다리의 군살을 제거하며, 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고, 근육 감소를 예방할 수 있는데요. 하체를 완벽하게 만드는 단 1가지 운동 루틴을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탄력 밴드를 허벅지 사이에 끼우고,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추고, 스쿼트를 1회 하고 올라옵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뒤로 대각선 방향으로 뻗으면서 런지 동작으로 이어갑니다. 이번에는 스쿼트 후, 다리를 바꿔서 런지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하고, 하루 10분을 목표로 운동합니다. 


운동 효과


힙업 

처진 엉덩이에 탄력을 더하며, 몸매 라인을 개선하고, 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엉덩이 근육이 약해져서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리의 군살을 제거하고,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기초대사량 증가 

신체에서 근육량이 가장 많은 하체 근육을 단련하면, 근육이 줄어들면서 생기는 근감소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초대사량이 증가하고, 나잇살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칼로리 소모량이 늘고, 비만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노폐물 배출 

엉덩이를 낮췄다가 일어나는 스쿼트와 런지의 움직임은 체내 혈액의 펌핑을 일으키면서 노폐물의 배출을 돕는데요. 순환이 개선되고, 신체 곳곳에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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