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그레이즈 대신 이 자세를 반복하면 나타나는 일


레그레이즈 운동 후 통증이 발생하거나 더 나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운동으로 대체하고 싶다면, 몇 가지 동작을 시작할 필요가 있는데요. 평소 자극하지 못한 부위를 공략하면서 근력을 키울 수 있으며, 근육을 균형 있게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운동 전후에는 스트레칭으로 몸을 예열하거나 풀어주세요.



1. 바이시클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누워서 손을 머리 옆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기는 동시에 상체를 틀어서 일으키고, 오른쪽 팔꿈치를 가져갑니다. 상체는 바닥으로 완전히 붙이지 말고, 다리만 교차하면 되는데요. 오른쪽 무릎을 당기고, 왼쪽 팔꿈치를 가져가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2. 싯업


매트에 눕고, 무릎을 세우며 발을 붙이세요. 그리고 손을 머리 뒤로 뻗습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키는 싯업 동작을 진행하면서 팔을 앞으로 당겨서 뻗습니다. 1분 동안 반복하면서 운동하세요. 



3. 바이시클


매트에 눕고,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며,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위아래로 움직이면 되는데요. 다리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하고, 복부에 힘을 주며 자세를 유지하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4. 비틀기


팔을 옆으로 펼쳐서 손바닥을 대고, 몸을 뒤로 젖히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다리 사이가 벌어지지 않도록 힘을 주면서 좌우로 움직이면 되는데요. 1분간 운동하세요. 발 사이에 가벼운 아령이나 생수병 등을 끼우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5. 플랭크 변형


플랭크 자세로 엎드리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당겼다가 되돌리는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당깁니다.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하고,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당겨줍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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