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 없애는 최고의 다이어트 자세 5가지


특정 자세를 유지하고 버티면서 호흡하는 요가 운동은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식욕을 자극하는 호르몬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 기관을 마사지하거나 소화불량을 완화하며 식욕을 줄일 수 있는데요. 더부룩한 팽만감을 없애거나 체내 독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식욕 없애는 최고의 다이어트 자세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돌고래 자세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에서 엉덩이를 들어주세요. 그리고 팔뚝을 바닥에 대고, 다리를 최대한 곧게 뻗어줍니다. 머리는 팔 사이에 두고, 시선은 바닥을 향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면서 호흡하고, 기본자세로 돌아갑니다. 1분 동안 진행하며, 발바닥을 바닥에 붙일수록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2. 쟁기 자세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팔로 바닥을 누르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머리 뒤로 넘겨줍니다. 그리고 발끝으로 바닥을 지탱하고, 팔은 깍지 껴 잡거나 손바닥을 붙이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버팁니다. 1분 동안 쟁기 자세를 반복하세요. 



3. 전굴 자세


바닥에 서서 다리 사이의 간격을 최대한 벌려주세요. 그리고 상체를 숙이고, 양손으로 발가락을 잡거나 발을 터치하면 되는데요. 자신의 몸 상태에 맞게 스트레칭 강도를 조절하여 진행하고, 10회 이상 호흡한 다음 상체를 일으킵니다. 몸을 일으킬 때는 부상에 조심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4. 물고기 자세


매트에 누워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가슴을 공중으로 들면서 상체를 확장시킵니다. 그런 다음 고개를 뒤로 떨어뜨리면서 스트레칭을 강화하면 되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면서 호흡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5. 벽에 다리 기대는 자세


벽에서 가까운 거리에 누워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팔을 옆으로 펼치고, 다리를 벽에 올립니다. 그런 다음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완전히 펴고, 허리가 들리지 않도록 합니다. 1분 동안 호흡하면서 자세를 유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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