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분씩 버티면서 자세를 교정하는 방법 5가지


움츠러든 등을 바로 펴고, 뒤틀린 골반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자세 교정에 도움이 되는 요가 자세를 꾸준하게 반복하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아래 5가지 동작은 신체의 불균형을 바로 잡을 수 있는 대표적인 자세로써 몸을 부드럽게 만들고, 관절의 가동 범위를 확장시키며, 혈액순환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1. 다운도그 & 코브라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다운도그 자세를 만드세요. 손과 발의 간격을 좁히면서 엉덩이를 높이 들어줍니다. 팔꿈치와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합니다. 그리고 허리를 내리면서 상체를 일으켜서 코브라 자세로 전환합니다. 2가지 동작을 1분간 반복하세요. 


2. 개구리


다리를 벌리고 무릎을 대고 엎드리세요. 양쪽 무릎의 위치가 동일하도록 맞춥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뚝을 대고 시선은 정면을 향합니다. 호흡을 유지하며 운동합니다. 하체를 눌러주는 동작을 추가하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3. 버드독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립니다. 손바닥을 대고, 무릎을 구부리세요. 그리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으면서 동시에 왼발을 뒤로 뻗습니다. 그런 다음 3초 이상 버티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왼팔과 오른발을 뻗는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4. T 밸런스


매트에 서서 왼발로 버티면서 오른발을 뒤로 뻗어주세요. 동시에 상체는 앞으로 숙이면서 양팔을 머리 앞으로 뻗습니다. 몸 전체를 T자 모양으로 만들면 되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며 30초 버티세요. 그런 다음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합니다. 



5. 브릿지


매트에 눕고, 무릎을 세우며 발을 붙입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우면서 몸을 사선으로 만들면 되는데요. 복부와 둔부에 힘을 주면서 브릿지 자세를 유지하세요. 1분 동안 호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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