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머신 말고 이걸 했더니 나타나는 몸매 변화


러닝머신 위를 달리는 운동이 지루하다면, 맨몸 운동으로 대체할 수 있는데요. 기구나 장비를 사용하지 않아도 효과적으로 살을 빼거나 근육을 키울 수 있습니다. 특히 러닝머신의 유산소 효과와 함께 근력을 강화할 수 있기 때문에 몸매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러닝머신 대신 집에서 하는 맨몸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버피


바닥에 서서 시작하며, 손바닥을 매트에 대고 점프하여 다리를 펴서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팔굽혀펴기를 진행하고, 다시 다리를 손목 방향으로 점프하여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런 다음 점프하여 손을 머리 위로 뻗어주세요. 이러한 동작을 1분간 반복합니다. 


2. 사이드 워크


다리를 붙이고 서서 손을 가슴 앞으로 모아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고 엉덩이를 낮추세요.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사이드 워크 동작을 진행합니다. 왼쪽과 오른쪽으로 좌우로 움직이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3. 버드독 변형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리세요. 그리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으면서 오른발을 뒤로 뻗으세요. 그런 다음 복부를 중심으로 당겼다가 다시 뻗어줍니다. 30초 운동 후, 반대편 팔과 다리를 뻗어주는 동작으로 30초 진행하세요. 


4. X자 크런치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넓게 벌리고, 팔을 어리 위로 펼쳐서 X자 모양을 만드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면서 상체를 일으켜 왼손을 뻗었다가 돌아옵니다. 30초 반복 후, 반대편 팔과 다리를 움직이면서 30초 운동하세요. 



5. 스쿼트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서서 손을 가슴 앞으로 모아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췄다가 드는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며, 상체는 꼿꼿하게 펴줍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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