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분 이 운동을 하면 벌어지는 근육량의 변화


근육량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적으로 감소하기 때문에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유지할 필요가 있는데요. 운동을 통해 근력을 강화시키고, 뼈 밀도를 높일 수 있으며, 골절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관절의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체중을 조절하여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근육량 빠르게 늘리는 고강도 운동 3가지를 확인하세요.



1. 스쿼트 변형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서서 양손으로 아령이나 덤벨을 잡고 준비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낮추면서 아령을 바닥으로 내렸다가 일어서면 되는데요. 스쿼트 동작을 2회 하고, 일어서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하여 진행합니다.


2. 케틀벨 스윙


다리를 넓게 벌리고 선 상태에서 케틀벨을 잡고 다리 사이로 옮기세요. 그리고 팔꿈치와 무릎은 편 상태를 유지하며 케틀벨을 가슴까지 올립니다. 그런 다음 케틀벨을 내리면서 무릎을 구부리고, 무게 중심을 엉덩이와 발꿈치로 이동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3. 바벨 스쿼트


스쿼트 운동 효과를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바벨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승모근에 바를 얹은 다음 천천히 자세를 낮추면서 허벅지를 바닥과 평행하도록 만듭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1분간 반복할 수 있는 무게로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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