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분 이 동작이 가져올 종아리의 변화


종아리 알을 풀어주거나 군살을 없애기 위해서는 스트레칭 효과가 있는 운동을 선택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적당한 강도의 운동을 병행함으로써 근력을 강화하고 탄력을 더해야 하는데요. 종아리 근육은 발목과 발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하며, 부상을 예방하고, 운동 성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하루 3분 이 동작이 가져올 종아리의 변화를 확인하세요.



1. 다운도그 & 비둘기


바닥에 엎드려서 엉덩이를 높이 드는 다운도그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손목 방향으로 당기면서 무릎을 구부리고 자세를 낮추세요. 오른쪽 다리는 뒤로 뻗은 상태로 유지합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세우고, 비둘기 자세를 만듭니다. 다운도그 자세와 비둘기 자세를 1분간 반복하세요. 



2. 스쿼트 변형


다리를 넓게 벌리고 바닥에 서서 시작하며,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린 상태를 유지하면서 발꿈치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하면 되는데요. 상체는 꼿꼿하게 펴고, 시선은 정면을 향하도록 합니다. 


3. 발꿈치 들기


바닥에 서서 발꿈치를 드는 동작을 반복하는 것만으로도 종아리에 충분한 자극을 줄 수 있는데요. 중심을 잡기 어렵다면, 벽 앞에 서서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왼쪽 발꿈치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오른쪽 발꿈치를 들어주세요. 천천히 1분간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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