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세를 1분씩 매일하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하루의 대부분을 앉아서 생활하면서 운동을 하지 않고 몸을 방치하면, 햄스트링이 단단해지고 굳어지며, 허리 통증이 발생하거나 고관절 질환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누워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 자세를 통해 뻣뻣해진 몸을 부드럽게 만들고, 통증을 완화하며, 틀어진 골반을 바르게 교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체의 뭉친 혈액순환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이 자세를 1분씩 매일하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붙이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무릎 근처에 올립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다리 사이로 손을 넣어서 오른쪽 허벅지를 잡아줍니다. 상체 방향으로 당기면서 충분히 스트레칭하세요. 다리를 좌우로 움직이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30초 반복 후, 다리 위치를 바꿔서 30초 반복합니다. 


운동 효과


골반 교정 

골반 주위의 근육을 풀어주면서 골반의 틀어짐을 교정할 수 있으며,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고관절의 통증을 완화하고,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불균형에서 벗어나 자세를 바르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유연성 향상 

편안한 자세에서 호흡을 유지하며 운동을 진행하는 동안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운동 범위를 증가시킬 수 있으며, 혈류를 개선하여 신체 곳곳에 전달할 수 있는데요. 독소 및 노폐물을 배출하고, 몸이 가장 필요한 곳에 영양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감소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근육의 긴장을 덜어낼 수 있으며,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우울증이나 불안감에서 벗어나고, 불면증을 예방할 수 있으며, 정신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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