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매일 반복하세요! 뱃살 빼는 전신 운동


나이가 들수록 호르몬 분비가 달라지고, 뱃살 관리가 더 힘들어질 수 있는데요. 늘어나는 뱃살 때문에 고민이라면, 식습관에 변화를 주면서 더 늦기 전에 조금씩이라도 운동을 시작해야 합니다. 특히 근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는 운동이 도움이 되는데요. 뱃살 빼는 전신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바이시클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붙이세요. 손은 머리 옆으로 옮기거나 머리 뒤로 가져가 깍지 껴 잡습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오른쪽 다리를 뻗어주세요. 동시에 상체를 들고, 왼쪽으로 틀어서 오른쪽 팔꿈치를 왼쪽 무릎에 가져가세요.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립니다. 이러한 동작을 1분간 좌우로 반복하세요. 


2. 플랭크 변형


매트에 볼을 두고, 볼 위에 손을 대면서 엎드리세요. 플랭크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균형이 무너지지 않도록 중심을 잡습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립니다. 다리를 교차하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3.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으면서 손을 바닥에 지탱하고 몸을 뒤로 젖힙니다. 그리고 다리를 쭉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복부를 중심으로 상체와 하체를 당겼다가 다시 펴주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하면 되는데요. V업 변형 동작을 진행합니다. 


4. 플랭크잭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로 만듭니다. 그리고 살짝 점프하여 다리를 벌렸다가 다시 점프하여 다리를 오므리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운동 중에는 상체를 안정적으로 지탱하고, 시선은 바닥에 응시하세요. 



5. 버피


바닥에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바닥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다리를 점프하여 플랭크 기본자세로 전환하세요. 그런 다음 팔굽혀펴기를 1회 진행하고, 다시 다리를 점프하여 손목 방향으로 당깁니다. 상체를 일으키면서 점프하여 손을 머리 위로 올리고, 손바닥을 마주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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