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안에 복근 만드는 최고의 동작 5가지


집에서 틈틈이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을 통해 복근을 탄탄하게 만들고, 몸매를 관리할 수 있는데요. 운동 사이에 휴식 시간을 최소한으로 줄이면서 강도를 높이면, 몸의 변화를 빠르게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달 안에 복근 만드는 최고의 동작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보트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상체를 천천히 뒤로 젖히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몸 전체를 V 모양이 되도록 만들면 되는데요. 그리고 복부를 향해 상체와 하체를 당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1분간 운동하며, 무릎을 구부려도 무방합니다. 


2. 크런치


매트에 눕고, 무릎을 세우며, 발을 붙입니다. 그리고 팔을 머리 뒤로 뻗습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키면서 팔을 당겨서 무릎 방향으로 뻗어주세요. 1분 동안 크런치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허리가 과하게 꺾이지 않도록 하고, 천천히 반복하세요. 



3. 리버스 크런치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구부리세요. 그리고 다리를 높이 들어 올리면서 허리를 바닥에서 떼어냅니다. 복부를 압박하면서 1분 동안 움직이세요. 팔을 바닥으로 밀면서 지탱하는 동시에 최대한 다리를 올립니다. 


4. 바이시클


매트에 눕고 등을 완전히 바닥에 밀착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워서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다리를 움직이면 되는데요.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오른쪽 다리를 펴고,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왼쪽 다리를 펴주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5. 더블 크런치


매트에 누워서 팔을 머리 위로 뻗습니다. 그리고 복부를 중심으로 상체와 하체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하면 되는데요. 더블 크런치 동작을 천천히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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