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씩 이 자세를 하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강도 높은 요가 자세 중 하나인 보트 자세는 파리푸르나 나바사나로 불리기도 하는 동작인데요. V자 모양을 만들고, 최대한 버틸수록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운동을 통해 지방을 태우거나 근육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 핵심 코어를 단련하고, 기초 체력을 기를 수 있는데요. 하루 1분씩 반복하면 나타나는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완전히 펴주세요. 그리고 어깨너비보다 넓게 손바닥을 바닥에 지탱하고, 다리를 공중으로 뻗어주세요. 몸을 V자 모양으로 만들고, 최대한 버티는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하루 1분을 목표로 운동합니다. 


운동 효과


활력 증진 

복부에 힘을 주며 버티는 동작을 통해 장의 연동 운동을 자극하며, 소화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내장 기능을 향상시키고, 전신에 활력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군살을 없애거나 복부 주위의 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코어 강화 

보트 자세는 V자를 유지하며 코어를 전체적으로 압박할 수 있는데요. 선명한 복근을 만들거나 신체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근육이 약해져서 발생할 수 있는 신체 불균형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지구력 향상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는 동안 지구력을 기를 수 있는데요. 기초 체력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심신을 동시에 단련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집중하며 운동하는 동안 불안감이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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