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이 5가지 운동을 왜 해야 할까요?


운동으로 아침을 시작하면, 신체적이나 정신적으로 에너지를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고, 운동 일정을 일관성 있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침 운동은 뻣뻣한 몸을 풀어주면서 근력을 강화하는 동작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은데요. 칼로리를 태우고, 통증을 완화하며, 기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1.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붙입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한쪽 다리를 들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벽 스쿼트


벽 앞에 약간 떨어져서 섭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추세요.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한 상태까지 만들고, 손을 가슴 앞에서 모아주세요. 시선은 정면을 향하며, 1분 동안 버티는 자세를 진행합니다. 



3. 복부 움직이기


매트에 앉아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골반 방향으로 당깁니다. 그리고 상체를 꼿꼿하게 세우고, 호흡을 조절합니다. 그런 다음 복부에 힘을 줬다가 빼는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면 되는데요. 복부의 움직임을 극대화시킵니다. 


4. 스탠드킥 변형


벽 앞에 서서 시작하세요. 손으로 벽을 지탱하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었다가 당기면서 무릎을 구부립니다. 30초 동안 다리를 앞뒤로 움직이세요.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동일하게 30초 반복합니다. 



5. 원 그리기


바닥에 서서 손을 머리 위로 올린 후, 원 모양을 만듭니다. 그리고 시계 방향으로 상체를 움직이면 되는데요. 원을 그리는 것처럼 돌려주세요. 그런 다음 반시계 방향으로 동일하게 움직이세요. 1분 동안 좌우로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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