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기 전 꼭 해야 하는 스트레칭 루틴


자기 전 몸을 충분히 풀어주는 스트레칭 운동을 통해 신체의 긴장을 덜어내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데요.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으며, 신체 각종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순환을 개선하고, 근육을 활성화하며, 몸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1.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리고, 손과 발의 간격을 좁히면서 엉덩이를 높이 들어줍니다. 다운도그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스트레칭을 진행하면서 무릎을 번갈아 구부렸다가 펴주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2. 다리 당기기


매트에 누워서 오른쪽 다리를 들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리고 정강이를 감싸면서 눌러주세요. 왼쪽 다리로 동일하게 반복하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당기고, 왼쪽으로 넘깁니다. 시선은 오른쪽으로 돌리세요. 왼쪽 다리로 동일하게 움직입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3. 고양이 & 소


매트에 손바닥과 무릎을 대고 엎드려서 네발기기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등을 천장으로 말면서 고개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등을 바닥으로 내리면서 고개를 천장으로 들어주세요. 1분 동안 2가지 동작을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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