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어진 골반 교정하는 초간단 하루 3분 운동


골반의 균형이 맞지 않으면, 순환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특정 부위에만 살이 찌거나 근육이 발달하는 상황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몸매를 개선하고, 자세를 바르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골반을 교정하는 운동을 시작해야 합니다. 그러면 근육 발달이나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틀어진 골반 교정하는 초간단 하루 3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브릿지 변형


바닥에 눕고, 허벅지 사이에 탄력 밴드를 끼웁니다. 그리고 무릎을 세우고, 발을 붙이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고,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립니다. 엉덩이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다리를 벌리는 동작을 추가하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2. 개구리


바닥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린 상태에서 다리를 넓게 벌리고,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세요. 양쪽 무릎의 위치가 동일하도록 만들고, 고관절 주위를 충분히 풀어줍니다. 시선은 정면을 향하세요. 몸을 앞뒤로 움직이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1분간 운동합니다.




3. 버드독


네발기기로 엎드린 상태에서 오른팔을 앞으로 뻗고, 왼발을 뒤로 뻗어주세요. 그리고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왔다가 반대편 팔과 다리를 뻗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1분 동안 버드독 자세를 반복하세요. 복부에 힘을 주면서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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