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분 이 자세로 한 달 동안 버티면 생기는 효과


플랭크 기본자세를 역으로 진행하는 리버스 플랭크 운동은 신체의 핵심 코어 근육을 포함하여 후방 근육을 강화하는 동작인데요. 엉덩이 근육뿐만 아니라 햄스트링을 튼튼하게 만들고, 복근 및 허리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등 근육이 약해서 통증이 발생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데요. 몸의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힘과 지구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운동 방법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손바닥으로 몸을 지탱하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다리를 쭉 뻗어주고, 몸을 곧게 펴줍니다. 어깨부터 발끝까지 사선을 이루도록 만드세요. 리버스 플랭크 자세로 최대한 버티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운동 효과


근육 강화 

리버스 플랭크 동작은 코어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엉덩이와 햄스트링을 포함한 후방 근육과 어깨 및 팔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전신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으며, 힘과 지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허리 통증 완화 

척추에 충격이나 압력을 가하지 않으면서도 코어에 자극을 주며, 핵심 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는데요. 약해진 근육을 강화하며, 허리 통증을 완화하고,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엉덩이 굴근을 스트레칭할 수 있습니다.




자세 교정 

하루 종일 움츠러든 자세를 운동을 통해 확장시킬 수 있는데요. 불균형한 체형을 바르게 교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앉거나 서거나 움직일 때 자세가 무너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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