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동작을 5분씩 매일하면 생기는 몸의 변화


바닥에 엎드려서 한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덩키킥 운동은 하체를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대표적인 운동인데요. 다리의 움직임을 통해서 코어 및 하체 근력을 강화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며, 균형감각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틈틈이 반복할 수 있는데요. 이 동작을 5분씩 매일하면 생기는 몸의 변화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바닥에 엎드려서 네발기기 자세를 만드세요. 어깨와 손목 라인을 직선으로 맞추고, 척추가 중립 위치에 있도록 복부에 힘을 줍니다. 그리고 한쪽 다리를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움직이세요. 하루 5분을 목표로 운동합니다. 


운동 효과


하체 근육 강화 

덩키킥 운동은 엉덩이를 포함한 하체 근육을 강화시킬 수 있는 대표적인 운동인데요. 동시에 골반과 허리를 튼튼하게 만들기 때문에 척추 건강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밋밋한 엉덩이를 매력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 촉진 

하체 근육을 키우면서 신진대사를 빠르게 촉진시키고, 지방 조직을 파괴하거나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데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군살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복부를 포함한 하체 라인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균형감각 향상 

각각의 다리를 단련시키는 운동은 균형감각 향상 및 몸의 조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까지 움직이면서 신체의 불균형을 개선하고,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 능력을 향상시키고, 움직임을 개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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