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분씩 참으면 나타나는 가슴의 변화


가슴을 포함한 상체를 압박할 수 있는 운동을 구성하여 집에서도 효과적으로 가슴 근육을 키울 수 있는데요. 가슴을 탄력 있게 만들고, 상체 라인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바닥에 엎드려서 할 수 있는 플랭크 자세와 팔굽혀펴기 자세를 응용하여 운동하세요. 매일 1분씩 참으면 나타나는 가슴의 변화를 소개합니다.



1. 플랭크 변형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오른손으로 버티면서 왼손을 들고, 오른쪽 어깨를 터치하였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왼손으로 버티면서 오른손을 들고, 왼쪽 어깨를 터치하였다가 돌아옵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2. 팔굽혀펴기 변형


소파나 침대 등에 다리를 올리고 엎드리세요. 손바닥은 바닥에 대고, 발보다 손을 낮은 위치에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몸 전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올라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팔굽혀펴기 변형 동작을 진행하세요.




3. 팔꿈치 플랭크 변형


짐볼 위에 팔뚝을 대고 엎드리는 팔꿈치 플랭크 변형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몸을 곧게 뻗어서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중심을 잡기 어렵다면, 벽에 짐볼을 기대고,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1분간 버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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