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반다리 대신 이 자세를 매일하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양반다리는 무릎 관절에 지속적으로 부담을 주는 동시에 골반을 점차 틀어지게 만들 수 있으며, 관절염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양반다리 대신 다리를 교차하여 당기는 자세를 반복하면, 골반의 불균형을 교정하거나 혈액순환을 개선할 수 있으며,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양반다리 대신 이 자세를 매일하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를 확인하세요.



운동 방법


'고무카아사나'로 불리는 요가 동작으로써 소 머리 자세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바닥에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교차합니다. 그리고 왼쪽 엉덩이 옆으로 오른발 발목을 가져옵니다.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이 오른쪽 무릎 위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척추를 똑바로 수직으로 유지하고, 머리를 앞으로 향하게 합니다. 왼손으로 오른발을 잡고, 오른손으로 왼발을 잡아서 스트레칭을 강화하세요. 1분 동안 호흡하며 운동합니다. 


운동 효과


혈액순환 개선 

다리를 교차하여 당기면서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몸을 이완시키며, 노폐물 및 독소의 배출을 촉진할 수 있는데요. 순환계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손상된 근육의 회복을 돕고,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체 비만이나 셀룰라이트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골반 교정 

골반의 불균형을 바로 잡고, 하체의 스트레스를 덜어주기 위한 운동으로써 몸의 밸런스를 맞추고, 불균형한 자세에서 발생하는 통증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골반을 교정하고, 자세를 바르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유연성 향상 

척추를 늘리고 골반을 스트레칭하며, 몸매 라인을 매력적으로 바꿀 수 있는데요. 뻣뻣한 몸을 부드럽게 만들고,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범위가 증가하고, 균형감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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