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마다 이 자세를 왜 매일 해야 할까요?


바닥에 엎드려서 엉덩이를 높이 드는 다운도그 자세는 신체를 스트레칭하는 동시에 근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데요. 하체의 긴장감을 풀어주며, 붓기를 완화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세를 교정하거나 하루 종일 쌓인 스트레스를 덜어낼 수 있는데요. 다운도그 자세에 응용 동작을 추가하여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1. 다운도그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립니다. 그리고 발바닥을 손목 방향으로 조금씩 당기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높이 들어주세요.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고, 발꿈치를 완전히 바닥에 붙이도록 합니다. 상체와 하체를 늘이면서 1분간 스트레칭 운동하세요.




2.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엎드려서 다운도그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왼쪽 발꿈치를 들면서 무릎을 구부렸다가 돌아가고, 오른쪽 다리를 동일하게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상체는 안정적으로 자세를 잡아주고, 하체의 움직임을 1분간 진행합니다.




3. 다운도그 & 다리 당기기


다운도그 자세에서 발꿈치를 드는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오른팔 방향으로 당겨주세요. 그러면 플랭크 자세로 전환할 수 있는데요. 다시 다운도그 자세로 돌아가면, 왼쪽 다리로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다리를 당기는 자세를 1분간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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