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가 아프면 매일 이 3가지 자세를 하세요


장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의 경우 운동량이 부족하면, 허리 통증이 발생하거나 각종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운동을 통해 약해진 근육을 강화하면, 허리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으며, 통증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특히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을 중심으로 구성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허리 아플 때 하면 좋은 운동 3가지를 소개합니다.



1. 플랭크 변형


손바닥을 대고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왼팔을 앞으로 뻗었다가 천천히 돌아오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플랭크 자세로 버티는 운동이 익숙하다면, 팔을 번갈아 움직이는 동작을 1분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팔꿈치 플랭크


매트에 팔뚝을 대고 엎드려서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어깨와 팔꿈치 라인을 직선으로 맞추고, 시선은 바닥을 응시합니다. 엉덩이가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복부와 둔부에 힘을 주면서 자세를 유지하세요. 1분간 버팁니다.




3.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붙입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팔은 바닥에 붙여서 지탱하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들면서 업다운 동작을 1분간 반복하세요. 엉덩이를 완전히 바닥에 붙이지 않으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