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가 아프다면 이 3가지 자세를 매일하세요


어깨 근육이 약하거나 뭉쳐서 통증이 발생한다면, 스트레칭을 통해 바로 풀어주는 동시에 근육을 강화하는 것이 좋은데요. 관절의 운동 범위를 확장하고, 순환을 촉진하며, 유연성을 기를 수 있습니다. 또한, 근력을 강화하여 자세를 교정하고,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데요. 어깨 아플 때 하면 좋은 동작 3가지를 소개합니다.



1. 차일드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습니다. 엉덩이가 발꿈치에 완전히 닿을 수 있도록 하세요.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팔을 뻗어주면 되는데요. 손끝을 최대한 멀리 보낸다는 생각으로 스트레칭을 이어갑니다. 1분 동안 호흡을 유지하며 운동하세요.




2.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높이 들어줍니다. 손과 발의 간격을 좁히면서 다운도그 자세를 만듭니다. 발꿈치를 바닥에 붙이도록 하고, 호흡을 유지하세요.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렸다가 펴면서 운동 강도를 높입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3. 팔꿈치 플랭크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팔꿈치를 구부리고,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는 자세로 전환합니다.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몸 전체를 곧게 펴고, 복부와 둔부에 힘을 주면서 자세를 유지합니다. 시선은 바닥을 응시하세요. 1분간 버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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