엎드려서 1분간 이 동작을 하면 생기는 신체 변화


엎드린 자세에서 팔과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는 운동은 몸 전체를 확장시키면서 스트레칭을 강화하고, 등 근육을 향상시키며, 탄력을 더할 수 있는데요. 복부를 지속적으로 압박하면서 소화 시스템을 개선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엎드려서 1분간 이 동작을 하면 생기는 신체 변화를 확인하세요.



운동 방법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립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왼팔을 들면서 오른발을 들고,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오른팔과 왼발을 들어줍니다. 수영을 하는 것처럼 팔과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자세를 유지하면서 반복합니다. 


운동 효과


스트레칭 강화 

하루 종일 움츠러든 자세를 확장시키는 동시에 짧아진 등 라인을 늘여줄 수 있는데요.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으로써 척추를 지지하는 근육을 단련하면서 유연성을 향상할 수 있기 때문에 통증을 완화하거나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등 근육 향상 

자세를 유지하면서 팔과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는 동작은 등 근육을 지속적으로 자극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등 근육 전체를 포함하여 코어 근육까지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 곳곳의 군살을 제거하거나 탄력을 더할 수 있습니다.



소화 개선 

바닥에 엎드려서 복부에 압력을 가하는 자세는 내장 기관을 마사지할 수 있기 때문에 소화불량이나 변비를 개선할 수 있는데요. 소화 시스템을 튼튼하게 만들고, 소화 과정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