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깅 대신 집에서 할 수 있는 맨몸 운동 5가지


조깅이나 달리기 운동 대신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맨몸 운동으로써 신체의 군살을 제거하고, 전신을 단련할 수 있는데요. 집에서 간편하게 반복하면서 운동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시간에 쫓기는 바쁜 사람들도 운동 부족에서 벗어나 건강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조깅 대신 집에서 할 수 있는 맨몸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스쿼트 변형


바닥에 서서 손을 머리 위로 뻗습니다. 그리고 팔을 바닥으로 내리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여주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내려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합니다. 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무릎을 펴주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러한 동작을 1분간 반복합니다. 


2.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손을 머리 옆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살짝 띄웁니다.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서 오른쪽 팔꿈치를 가져갑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가져가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3. 팔굽혀펴기


어깨너비보다 넓게 손을 벌리고 바닥에 엎드리세요.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몸 전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올리는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시선은 바닥을 응시하고, 몸 전체를 움직이도록 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무릎을 바닥에 대고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4. 브릿지 변형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붙이세요. 그리고 왼발을 오른쪽 무릎 위에 올립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들고,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업다운 동작을 30초 반복하세요. 반대편 다리로 30초 진행합니다. 



5. 바이시클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손을 복부에 올립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자전거의 페달을 밟는 것처럼 다리를 움직이면 되는데요. 상체는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하고, 1분간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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