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전 누워서 하는 최고의 운동 루틴


잠들기 전 바닥이나 침대에 누워서 할 수 있는 운동으로써 하루 동안 쌓인 신체의 긴장감을 덜어내거나 독소 및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는데요. 스트레칭 효과가 있는 동시에 근력을 강화할 수 있는 동작이기 때문에 신체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유연성 향상 및 혈액순환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잠들기 전 누워서 하는 최고의 운동 루틴을 소개합니다.



1.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붙입니다. 그리고 팔을 바닥에 지탱하면서 몸을 공중으로 띄우고,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어깨부터 무릎까지 사선이 되도록 하고, 엉덩이를 내렸다가 들면서 업다운 동작을 1분간 반복합니다.




2. 바이시클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로 상체를 고정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오른쪽 다리를 뻗어줍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왼쪽 다리를 뻗어주세요.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서 1분간 운동합니다.




3. 레그레이즈 변형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무릎을 완전히 펴고, 발끝을 뻗어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반시계 방향으로 원을 그리는 것처럼 돌려주세요. 30초 운동 후, 시계 방향으로 30초 돌려줍니다. 상체는 들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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