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으로 뱃살 지방을 없애는 방법


뱃살과 싸우면서 지방을 태우고 싶다면, 복합적인 움직임을 만들거나 운동 속도를 높여야 하는데요. 고강도 운동으로써 반복된 동작을 중심으로 전신을 운동할 수 있습니다. 5가지 동작을 1분씩 반복하여 진행하고, 운동 사이에는 20초의 휴식 시간을 갖도록 합니다. 하루 5분으로 뱃살 지방을 없애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1. 마운틴 클라이머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리세요.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가슴으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왼쪽 무릎을 당기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처음에는 천천히 반복하고, 점차 속도를 높이면서 빠르게 움직입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2.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고, 손으로 바닥을 지탱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구부려서 당겨주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다리를 최대한 폈다가 복부를 중심으로 오므리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3. 버드독 변형


매트에 무릎을 꿇고 엎드려서 네발기기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오른팔을 앞으로 들면서 오른발을 뒤로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서로 당겼다가 뻗어주는 동작을 30초 반복하세요. 이번에는 왼팔과 왼발로 동일하게 30초 진행합니다. 


4. 크런치 변형


종아리 사이에 탄력 밴드를 끼우고, 매트에 눕습니다. 그리고 다리를 바닥과 90도 각도로 높이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키면서 오른손을 왼발 방향으로 뻗었다가 돌아오고, 왼손을 오른발 방향으로 뻗었다가 돌아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5. 데드버그


매트에 눕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며, 무릎을 구부립니다. 동시에 팔은 천장을 향해 뻗어주세요. 그리고 왼발을 앞으로 뻗으면서 오른팔을 뒤로 뻗어주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반대편 발과 팔을 뻗어줍니다. 1분간 팔과 다리를 움직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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