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가신 뱃살을 없애는 하루 5분 맨몸 운동


복부에 접히는 살이 신경 쓰이거나 비만을 예방하고 싶다면, 아래 5가지 운동을 1분씩 반복할 필요가 있는데요. 뱃살을 포함한 신체 전반의 군살을 제거하고,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집에서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운동에 집중하면서 시간을 아낄 수 있는데요. 성가신 뱃살을 없애는 하루 5분 맨몸 운동을 소개합니다.



1.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운 후, 발을 붙입니다. 그리고 손을 머리 옆으로 옮기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들어서 왼쪽 팔꿈치를 가져가세요. 이번에는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오른쪽 팔꿈치를 이동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2. 사이드 플랭크 변형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리세요. 그리고 왼손을 공중으로 올리면서 사이드 플랭크 자세로 전환합니다. 다시 플랭크 자세로 돌아오면, 반대편 손을 올리면서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1분 동안 좌우로 몸을 개방시키는 동작을 진행합니다. 



3. 스쿼트 변형


어깨너비보다 다리를 넓게 벌리고 바닥에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스쿼트를 1회 하고, 일어서면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구부려줍니다. 다시 스쿼트 동작으로 연결하고,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뒤로 구부리세요. 스쿼트 동작 시 손을 가슴 앞으로 모으고, 일어서면서 바닥으로 뻗어줍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4. 플랭크잭


매트에 기본 플랭크 자세로 엎드립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완전히 펴고, 상체를 단단하게 고정하세요. 그런 다음 점프 동작과 함께 다리를 벌렸다가 점프하면서 다리를 모아줍니다. 1분 동안 다리를 움직이면서 운동하고, 시선은 바닥을 향합니다. 



5. 서서 다리 당기기


바닥에 서서 다리를 넓게 벌려주세요. 그리고 왼쪽 무릎을 복부 방향으로 당기면서 오른쪽 팔꿈치를 내려줍니다.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내려주세요. 시선은 정면을 보고, 1분 동안 움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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