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자세를 매일하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한 발로 서서 버티면서 호흡하는 요가 동작을 통해 신체의 균형감각을 개선하거나 안정성을 향상하고, 근력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허리 통증이나 좌골신경통을 완화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 및 정신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나무 자세를 매일하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매트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왼발로 버티면서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오른발을 왼쪽 허벅지에 붙입니다. 그런 다음 균형을 유지하면서 버티면 되는데요. 손을 가슴 앞으로 모으고, 시선은 정면을 향합니다. 호흡을 유지하면서 30초 동안 버티세요.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진행합니다. 호흡에 집중하면서 눈을 감아도 무방합니다. 


운동 효과


균형 개선 

한 발로 버티면서 호흡하는 나무 자세는 균형감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흐트러진 자세를 바로잡으면서 신체의 안정성을 향상하고,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나 불안으로부터 벗어나 정신 건강 증진에도 효과적입니다.




근력 강화 

나무 자세는 다리 인대와 힘줄을 단련시키는 것 외에도 코어 및 척추 근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하체를 튼튼하게 만들고, 자세를 교정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세 불균형 및 근육 약화로 생기는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좌골신경통 완화 

좌골신경통은 엉덩이, 대퇴부, 다리 등의 부위에 찌릿한 통증이 나타나기 때문에 불쾌감을 줄 수 있는데요. 운동을 통해 골반 주위를 유연하게 만들고, 근육을 강화하면서 좌골신경을 느슨하게 바꾸고, 통증을 줄이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