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전 이 자세를 왜 해야 할까요


누워서 엉덩이를 들었다가 내리는 브릿지 운동은 집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 중 하나로써 척추를 스트레칭하며, 하루 종일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허리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또한, 엉덩이를 포함한 하체 근육을 강화하여 매력적인 뒤태를 갖도록 도와주는데요. 자세를 교정하거나 핵심 근육을 단련할 수도 있습니다.



운동 방법


매트나 침대에 누워서 호흡을 정리하세요. 그리고 무릎을 세우고, 발을 붙입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들어서 어깨부터 무릎까지 사선을 유지하면 되는데요. 브릿지 자세로 버티거나 엉덩이를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운동 강도를 높이세요. 5분을 목표로 1분씩 나눠서 운동합니다.




운동 효과


허리 통증 완화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보낸다면, 스트레칭과 함께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을 꾸준하게 반복해야 하는데요. 브릿지 자세는 엉덩이를 중심으로 상체와 하체를 단련시키며, 척추를 부드럽게 만듭니다. 따라서 근력이 부족하거나 뻣뻣해서 발생하는 통증을 완화하고,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자세 교정 

몸을 확장시키는 동시에 핵심 근육을 강화하면, 움츠린 자세에서 벗어나고, 자세를 교정할 수 있는데요. 엉덩이와 척추에 힘이 생기기 때문에 오랜 시간 앉아서 버틸 수 있으며,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몸매 관리 

브릿지 자세로 버티거나 움직이면, 신체의 군살을 제거할 수 있으며, 탄력을 더할 수 있는데요. 힙업 효과와 함께 매력적인 뒤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능력이 향상되며, 일상생활이 한결 편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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