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분의 러닝머신보다 효과 좋은 5분 맨몸 운동


집에서 러닝머신 없이도 군살을 제거하거나 근력을 키울 수 있는데요. 헬스장에 갈 시간이 없는 사람들도 맨몸으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신을 움직이면서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 수 있는데요. 아래 5가지 운동을 1분씩 진행하며, 운동 사이에는 20~30초 정도의 쉬는 시간을 갖습니다.



1.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누워서 손을 머리 옆으로 가져가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자세를 유지합니다.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오른쪽 다리를 펴주고, 상체를 틀어서 오른쪽 팔꿈치를 가져갑니다.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반대편 무릎과 팔꿈치를 움직이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2. 버드독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리세요. 그리고 오른손을 앞으로 뻗으면서 왼쪽 다리를 뒤로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왼손을 앞으로 뻗는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습니다. 버드독 자세를 유지하고, 3초 이상 버티면서 1분간 진행합니다. 



3. 스쿼트


바닥에 서서 어깨너비보다 살짝 넓게 벌리고 시작하세요.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리고,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하면, 다시 엉덩이를 올리세요. 손은 자연스럽게 가슴 앞에서 모아줍니다. 시선은 정면으로 고정하고, 1분간 반복하세요. 


4. 더블 크런치


매트에 누워서 손을 머리 옆으로 가져갑니다. 그리고 다리를 들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복부를 향해서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당겼다가 되돌리는 더블 크런치 동작을 진행하세요. 1분을 목표로 복부를 압박하면서 운동합니다. 



5. 버피


바닥에 서서 시작하세요. 상체를 숙이면서 손을 바닥에 대고, 다리를 점프하여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팔굽혀펴기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다시 다리를 손목으로 점프하고, 일어서면서 점프하여 손을 머리 위로 올립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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