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세로 1분 동안 버티면 나타나는 효과


바닥에 서서 상체를 숙이는 자세는 신체의 유연성을 향상시키면서 근육의 긴장감을 풀어줄 수 있는데요. 머리를 심장 아래로 내리면서 순환을 개선하고, 햄스트링을 늘이면서 운동 범위를 넓힐 수 있습니다. 또한, 탄력 유지에 도움이 되며,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이 자세로 1분 동안 버티면 생기는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매트에 서서 다리를 넓게 벌려줍니다.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천천히 숙이면서 손바닥을 바닥에 짚으세요. 그런 다음 손으로 발이나 발목을 잡아주면 되는데요. 호흡을 유지하면서 1분 동안 스트레칭합니다. 팔꿈치의 높이가 동일하도록 맞추고, 무릎을 최대한 펴주세요. 처음에는 다리를 적당히 벌리고 진행하며, 무릎을 살짝 구부려도 무방합니다.




운동 효과


유연성 향상 

상체를 앞으로 숙이는 자세를 통해 햄스트링, 척추, 어깨 등을 늘이면서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근육의 긴장감을 풀어줄 수 있는데요. 근육이 뭉쳐서 발생하는 통증이나 부상을 예방하고, 운동 범위를 넓힐 수 있습니다.



순환 개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늘이며, 몸 전체에 신선한 혈액을 공급할 수 있으며, 혈류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머리가 심장 아래로 내려가면서 뇌 세포를 활성화하고, 얼굴의 모세 혈관을 자극하며, 피부 문제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노화 방지 

신체를 부드럽게 만들고 탄력을 유지하면, 노화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긴장된 몸을 이완시키면서 스트레스, 우울증, 피로 등을 덜어내고, 불면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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