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할 때 꼭 알아야 할 전신 운동 5가지


다이어트 목표 체중에 빠르게 도달하기 위해서는 유산소 및 근력 운동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전신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짧은 시간 동안 운동 강도를 높임으로써 체중 감량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운동 전후로는 몸을 충분히 풀어주고, 근력이 부족한 초보자의 경우에는 운동 속도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할 때 꼭 알아야 할 전신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손을 머리 옆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살짝 일으키는 동시에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틀어주고,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오른쪽 팔꿈치를 틀어줍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2. 플랭크 업다운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리세요. 그리고 오른쪽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팔뚝을 대고, 왼쪽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팔뚝을 댑니다. 그러면 팔꿈치 플랭크 자세가 완성됩니다. 다시 팔꿈치를 차례로 펴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되는데요. 1분간 반복합니다. 



3. 브릿지 업다운 변형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붙이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무릎 위에 걸칩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들고, 엉덩이를 내렸다가 들면서 업다운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다리 위치를 바꿔서 30초 반복하세요. 


4. 슈퍼맨 변형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다리를 엉덩이 넓이만큼 벌리세요.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어주면서 팔을 뒤로 보냈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운동 중에는 발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하고, 최대한 확장시켜줍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5. 점프 스쿼트


기본 스쿼트 동작에 점프를 추가하면서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서서 손을 가슴 앞으로 모아주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를 1회 하고, 일어서면서 점프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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