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근 만드는 습관! 매일 5분씩 이렇게 하세요


복부 운동을 통해 심미적으로나 기능적으로나 최고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복부 전체에 자리하는 모든 근육을 타깃으로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탄탄하고 선명한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는 코어 근육을 키우고, 다양한 운동을 섞어서 반복할 필요가 있습니다. 복근 만드는 5가지 동작을 확인하세요.



1. 크런치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후,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바닥과 90도 각도로 올리고, 발끝을 뻗어주세요.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머리 위로 올린 손을 당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1분 동안 크런치 변형 동작을 진행하세요. 


2. 헌드레드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들고, 무릎을 완전히 펴줍니다. 그리고 상체를 살짝 일으켜서 팔을 앞으로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스타카토 호흡으로 짧게 마셨다가 내쉬면서 팔을 위아래로 움직입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팔꿈치 플랭크 변형


매트에 엎드려서 팔꿈치를 구부리고, 팔뚝으로 지탱하면 팔꿈치 플랭크 자세가 완성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다리를 당겨주세요. 다리를 1분간 움직이면 되는데요. 크로스 니업 동작도 섞어서 진행합니다. 


4.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눕고, 무릎을 세우며, 발을 붙입니다. 그리고 손을 머리 옆으로 옮기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키면서 왼손을 오른쪽 무릎으로 뻗어주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오른손을 왼쪽 무릎으로 뻗어줍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팔꿈치 플랭크 & 트위스트


팔뚝을 대고 엎드리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왼쪽으로 내렸다가 돌아오고, 오른쪽으로 내렸다가 돌아옵니다. 엉덩이를 좌우로 움직이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운동 중에는 상체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균형을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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