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동작을 매일 5분씩 하면 생기는 체지방의 변화


집에서도 쉽게 진행할 수 있는 맨몸 운동을 통해 체지방을 줄이면서 근육 생성을 돕고, 체형을 바꿀 수 있는데요. 전신을 자극하면서 칼로리를 소모하고, 근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력 수준이나 신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매일 5분씩 하면 생기는 체지방의 변화를 확인하세요.



1. 마운틴 클라이머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오른쪽 팔꿈치 방향으로 당겼다가 돌아가고, 왼쪽 무릎을 당기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다리를 번갈아 당겨주면 되는데요. 점차 속도를 높이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2. 바이시클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눕고 손을 머리 옆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오른쪽 팔꿈치를 가져가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가져가세요. 복부를 중심으로 상체와 하체를 움직입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3. 플랭크잭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립니다. 그리고 다리를 살짝 점프하면서 벌렸다가 다시 점프하면서 오므립니다. 점프와 함께 다리를 움직이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상체는 고정하고, 시선은 바닥을 향하세요. 


4. 버드독 변형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립니다. 그리고 오른손을 앞으로 뻗으면서 동시에 오른발을 뒤로 뻗습니다. 그런 다음 복부를 중심으로 당겼다가 다시 펴줍니다. 30초 동안 운동 후, 반대편 손과 발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하세요. 



5.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다리를 펴주세요. 그리고 손으로 바닥을 짚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면서 무릎을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몸을 완전히 폈다가 다시 복부를 중심으로 V 형태로 모아주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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